⠀

등록일 : 2021-12-01

끼니 걱정하는 아이들이 단 한 명도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충분히 끼니를 먹지 못하는 아이들이 하루 최소 두 끼는 당당하게 먹을 수 있도록
기업, 지자체, 사회적기업, 시민이 지역 단위로 촘촘하게 협력 체계를 만들어 행복도시락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와 8만 시민의 응원으로 36개 지방자치단체에서 프로젝트에 참여해 주셨어요.


전국 곳곳에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하는 아이들의 우렁찬 목소리가 들려오는 것 같지 않으신가요?

자! 그럼 지금부터 저 행얼이와 함께 행복두끼 프로젝트 이야기를 들어보아요!

 

아이들에게 행복한 두 끼가 선물되기까지 

 

 

행복두끼 프로젝트의 첫 단계는 무엇일까요?

 

① 먼저 각 지역의 공무원이 행복도시락이 필요한 아이들을 찾습니다.

정부로부터 급식을 지원받지만 한 끼만 지원받거나, 코로나19 등 갑작스러운 상황에서
끼니에 공백이 생긴 아이들이 있는지 속속들이 살피는 것이지요!

 

② 이 아이들에게 도시락을 지원하기 위해서 기업과 시민은 인적/물적 재원을 기부합니다.
기업은 현금이나 자사 상품 또는 서비스를 기부하고,
시민들은 온라인 기부 캠페인인 ‘행복두끼 챌린지’에 참여해 힘을 더하는 거죠.

 

③ 이렇게 모인 재원은 지역 내 행복도시락 센터와 사회적기업에 전해져
영양 가득, 정성 가득 행복도시락이 되어 아이들의 집 앞까지 배송된답니다.

 

 

잠깐, 여기서 끝이냐구요? 섭섭한 말씀! 행복도시락 지원이 끝난 후에는 지자체가 그 바통을 이어받는데요!
해당 아이들이 쭈-욱 끼니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이 아이들을 아동급식지원 사업에 편입시킨답니다.

 

한 마디로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아이들의 결식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기업, 정부, 시민, 지역사회 모두가 손을 잡고 견고한 안전망을 만드는 것이라고 할 수 있어요!



지금 이 순간에도 행복두끼 프로젝트가 진행 중인 지역의 아이들에게는 따뜻한 행복도시락이 배달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일상에 행복이 더해져 가는 게 느껴지시나요?

 

 

아이들을 위해 뭉친, 해피히어로 

 

 

 

2020년부터 지금까지 전국 36개 지자체에서 행복두끼 프로젝트에 참여해 주셨는데요!
코로나19가 불러온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흔쾌히 함께해 주신 여러분 덕분에
2,352명의 아이들에게 무려 42만 식의 행복도시락을 선물할 수 있었습니다.

 

 


미래 세대의 주역이 될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함께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결식제로를 위한 해피히어로들의 여정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J

 

 



잠깐! 행복두끼 프로젝트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세상에서 가장 손쉬운 기부, 행복두끼 챌린지 덕분인데요.


무려 8만 명의 시민이 참여해 주셨다고 합니다.
자세한 이야기 함께 살펴보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