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달라진 행복상자… 여성용품-e쿠폰까지 39가지 ‘선물’이 쏙

등록일 : 2020-01-28

[이제는 사회공헌 사업도 다함께] <上> 행복얼라이언스의 저소득층 지원

 

행복상자 지원 물품 사진

[2020-01-28]

“헉. 이거 실화임?”

울산에 사는 초등학생 김명희 양(12)은 지난해 12월 평소 도시락을 배달해주던 자원봉사자가 내민 선물 상자를 열어보고 깜짝 놀랐다. 연말에 의례적으로 받아오던 지원품으로는 좀처럼 찾아보기 힘든 아이템이 적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쌀, 비누, 칫솔, 초콜릿, 이불 등 눈에 익은 생필품도 있었지만 생경한 물품이 훨씬 많았다. 다이어트를 돕는 슈퍼시드, 유기농 과자 등 건강식품과 마스크팩, 여성용품도 들어있었다. 온라인 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e쿠폰, 법률자문 쿠폰, 국제전화 쿠폰 등도 있었다. 김 양은 “예전에는 지원물품을 받아도 특별한 감흥이 없었는데 이번에는 정말 내가 선물을 받았다는 기분이 들었다”며 “열심히 공부해서 어른이 되면 남을 돕는 일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어렴풋이 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 양이 받은 선물 꾸러미는 ‘행복얼라이언스 프로젝트’를 통해 만들어졌다. 여러 기업으로부터 총 3억9000만 원 상당의 기부 물품 39종을 받아 하나의 패키지인 ‘행복상자’로 만든 것이다. 행복얼라이언스의 사무국 역할을 하는 행복나래의 조민영 실장은 27일 “어느 한 기업이 어려운 이웃들의 다양한 처지에 맞는 물품들을 모두 준비하기란 쉽지 않다”며 “여러 기업과 참여자들의 힘이 모여 한 단계 진화한 행복상자가 탄생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행복상자 배달에 참여한 행복도시락사회적협동조합 안혜정 매니저는 “행복상자를 받는 사람들의 반응도 폭발적”이라며 “배달을 하면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려는 기업의 진정성이 전달되고 있음을 체감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