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행복얼라이언스-일룸 슬로우베드, 부산 결식우려아동 수면환경 개선 위한 토퍼 기부 ‘맞손’

등록일 : 2023-12-21

끼니 뿐 아니라 다양한 결핍 겪는 결식우려아동 수면의 질 개선 도모

 

행복얼라이언스-일룸 슬로우베드, 부산 결식우려아동 수면환경 개선 위한 토퍼 기부 ‘맞손’

 

■ 부산진구다문화가정센터 이용 결식우려아동 가정에 30개 토퍼 현물 기탁해 삶의 질 향상 도모 목적
■ 일룸의 침대 매트리스 브랜드 슬로우베드와 협업…부산 진구 화재가정 지원 이후 부산서는 2번째 기부

 

 

 

행복얼라이언스가 퍼시스그룹 일룸의 침대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슬로우베드(SLOU BED)’와 함께 부산 결식우려아동의 수면환경 개선을 위한 매트리스 토퍼 기부에 나섰다. [사진 제공: 행복얼라이언스]

 

[2023.12.21]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퍼시스그룹 일룸의 침대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슬로우베드(SLOU BED)’와 함께 부산 결식우려아동의 수면환경 개선을 위한 매트리스 토퍼 기부에 나섰다.

 행복얼라이언스는 결식우려아동이 끼니 외에도 다양한 결핍을 겪고 있는 점을 고려해 아동들의 수면의 질 향상을 위한 토퍼를 기부하게 됐다. 지원 대상은 부산진구다문화가정센터를 이용하는 결식우려아동 가정으로, 총 30개의 토퍼를 현물 기탁해 아이들이 쾌적하고 편안한 수면의 질을 누릴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슬로우베드는 수면 본질에 근거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안하는 침대∙매트리스 전문 브랜드다. 슬로우베드의 토퍼 매트리스는 고밀도 메모리폼 소재를 사용해 몸의 곡선을 따라 체압을 골고루 분산시켜 목이나 어깨 등 압력이 가해지는 부분을 최소화해, 보다 높은 착와감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손쉽게 접거나 말아 보관 및 이동이 가능해 공간 활용성도 높다.

 

행복얼라이언스는 이번 지원 외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멤버 기업들과 협업해 도움이 필요한 소외 이웃을 돕고 있다.

지난 9월에는 부산 진구에서 발생한 일가족 화재 추락사고 가정에 냉장고와 세탁기, 공기청정기, 이불 세트 등을 제공했으며, 일룸은 당시에도 아동 옷장과 침대를 기부해 힘을 보탰다.

 

슬로우베드 관계자는 “기부를 통해 결식우려아동들이 조금 더 편안한 환경에서 수면을 취하고, 보다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성장함에 있어 부족함이 없도록 행복얼라이언스와 협업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을 담당하고 있는 행복나래 조민영 본부장은 “결식우려아동이 겪고 있는 다양한 결핍 해소를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해주시는 멤버 기업에 감사드린다”며 “건강한 수면은 곧 삶의 질과 직결되는 부분인만큼, 아이들이 보다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아이들의 수면 환경 개선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행복얼라이언스는 116개 기업, 85개 지방정부, 30만 명의 일반 시민과 함께 아동 결식 제로(ZERO)라는 공동의 목표를 갖고 나아가고 있는 국내 최대 사회공헌 연합체다. 행복얼라이언스 운영 사무국인 행복나래㈜는 SK가 설립한 구매 서비스 회사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이익 전액을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