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행복얼라이언스, ‘제13회 2023 대한민국 SNS대상’ 기업부문 종합대상수상

등록일 : 2023-11-30

결식우려아동 위해 누구나 쉽게 참여하는 기부 캠페인 진행

행복얼라이언스, ‘13 2023 대한민국 SNS대상’ 기업부문 종합대상 수상

■ 행복두끼 챌린지’ 기부 캠페인으로 약 30만 명의 시민참여 이끌어

■ 구독자 애칭 기부니’ 명명하고 마스코트 행얼이’ 통한 친근한 소통 이어와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임은미 실장이 ‘2023 대한민국SNS 대상’ 시상식에 참여해 기업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제공행복얼라이언스]

 

 

[2023.10.13]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가 ‘제13 2023 대한민국 SNS대상’ 기업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13 2023 대한민국 SNS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다기업이나 공공기관의 블로그페이스북유튜브 등 SNS 활동을 종합 평가해 고객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온 기업과 기관을 업계 전문가가 직접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행복얼라이언스는 다양한 고객과 소통해 결식우려아동 문제해결의 필요성을 알리고 공감대를 형성한 점을 인정받아 기업부문 종합대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SNS에 음식 사진을 올리면 결식우려아동에게 도시락이 기부되는 행복두끼 챌린지를 통해 결식우려아동 문제에 대한 이해와 연대감을 키웠다해당 캠페인은 연간 약 30만 명의 시민 참여를 이끌어냈으며일상 속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기부에 참여하며 문제해결 과정에 동참하고 공감대를 확대하면서 손쉬운 기부 문화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구독자와 친근한 말투로 소통하며 결식우려아동 문제 해결을 위한 메시지를 전달했다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동물인 ‘쿼카’를 모티브로 한 행복얼라이언스의 마스코트 ‘행얼이’를 통해 시민들의 진정성 있고 지속적인 관심을 모았으며구독자 애칭을 ‘기부니’로 정해 구독자에게 편하게 다가갔다.

 

민관 협력을 통해 결식우려아동에게 도시락을 지원하는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통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아동의 결식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점도 수상에 주효했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지방정부가 결식우려 아동을 발굴하면 멤버기업의 재원으로 도시락 제조와 배송을 담당한다지역사회와 시민은 공감대를 확산하고 지방정부는 대상아동을 급식지원제도에 편입시켜 지속적인 지원이 가능한 협력모델 구조이다.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조민영 본부장은 “행복얼라이언스를 향한 시민들의 꾸준한 응원과 관심으로 종합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아이들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와 공감대를 넓힐 수 있도록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행복얼라이언스는 116개 기업, 73개 지방정부, 30만 명의 시민이 협력해 결식우려아동 문제 해결을 목표로 하고 있는 사회공헌 네트워크다게시물 1개당 도시락 1개가 기부되는 행복두끼 챌린지’, 걸음 수만큼 도시락을 기부하는 행복두끼 걷기 챌린지’ 등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여 손쉬운 기부 문화를 만들고 있다. 2020년부터 지난 7월까지 약 5,300여 명의 결식우려아동에게 약 110만 식의 도시락을 전달하며 사회문제 해결에 힘쓰고 있다.

 

###

 

[행복얼라이언스 소개]

 

복지 혜택이 닿지 않는 아이들도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116개 기업, 73개 지방정부, 30만 명의 일반 시민이 함께 만드는 행복안전망이다행복얼라이언스 운영 사무국인 행복나래㈜는 SK가 설립한 구매 서비스 회사로서사회적 가치 창출에 이익 전액을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