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행복얼라이언스, 요기요·린데코리아와 인천 미추홀구 결식우려아동에 행복도시락 1년간 지원

등록일 : 2022-09-16

 “균형 잡힌 식사 어려운 결식우려아동들에게 건강한 성장 지원”

행복얼라이언스, 요기요·린데코리아와 인천 미추홀구

결식우려아동에 행복도시락 1년간 지원

 

▶ 인천 미추홀구 내 사각지대 결식우려아동 50명 대상… 1년간 총 13,200식 도시락 제공 예정

▶ 요기요 운영사 ‘㈜위대한상상’과 ‘린데코리아’, 도시락 제조 위한 사업비 기부

▶ 인천 미추홀구는 급식 지원이 필요한 아동 발굴 및 프로젝트 종료 이후에도 지속 지원 예정

 

[2022.09.16] 최근 급격한 물가 상승을 고려해 전국 지방자치단체들이 결식우려아동 급식지원 단가를 연이어 인상하고 있다. 이는 보다 양질의 균형 잡힌 식사를 제공해 아동들의 결식을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이러한 움직임 속에서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는 결식우려아동에 영양을 고려한 도시락을 지원하는 ‘행복두끼 프로젝트’ 대상 지역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행복얼라이언스는 배달 앱 요기요 운영사 ‘㈜위대한상상’과 산업가스 및 엔지니어링 전문기업 ‘린데코리아’와 함께 인천 미추홀구 결식우려아동을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이 끼니에 대한 걱정 없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멤버사 기업과 지방정부, 지역사회가 서로 협력해 국내 아동의 결식문제 해결을 목표로 하는 행복얼라이언스의 대표적인 사업이다.

 

이번 프로젝트 지원 대상은 미추홀구 내 사각지대 결식우려아동 50명이다. 지원 기간은 1년이며, 총 13,200식의 밑반찬으로 구성된 행복도시락 전달과 함께 결식우려아동들을 살피며 영양 상태 개선에 힘쓸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인천 미추홀구는 지역 내 급식 지원이 필요한 아동을 새롭게 발굴하고, 프로젝트 종료 이후에도 지자체 급식 지원 대상에 편입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요기요와 린데코리아는 도시락 제조를 위한 사업비를 기부하며,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조합은 도시락 제조 및 배송을 맡아 해당 아동들을 위해 지속적인 식단 관리와 모니터링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요기요는 최근 행복두끼 챌린지와, 마음한끼 캠페인 등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 결식우려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린데코리아는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로서 행복도시락 지원에 꾸준히 협력하고 있다.

 

지난 15일에는 프로젝트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참여 지자체 및 기업간 협약도 체결했다. 인천광역시 이영훈 미추홀구청장, 요기요 최종민 ESG팀장, 행복도시락사회적협동조합 최강종 이사장,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 조민영 본부장이 협약식에 참석했다.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 조민영 본부장은 “최근 전반적인 물가 인상으로 인해 결식우려아동들에게 영양가 있는 식사 제공을 유지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라며, “행복얼라이언스는 멤버사 및 지자체와 긴밀한 협력으로 결식우려아동들에게 양질의 식사를 계속해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 #

 

[행복얼라이언스 소개]

행복얼라이언스는 복지 혜택이 닿지 않는 아이들이 행복할 수 있는 세상을 위한 행복안전망으로 112개 기업, 45개 지방정부, 30만 명의 일반 시민이 협력하고 있다. 행복얼라이언스 운영 사무국인 행복나래㈜는 SK가 설립한 구매 서비스 회사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이익 전액을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