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행복얼라이언스-SK머티리얼즈, 영주시와 함께 결식우려아동 문제 해결 한 뜻

등록일 : 2021-06-30

행복얼라이언스-SK머티리얼즈, 영주시와 함께 결식우려아동 문제 해결 한 뜻

- 30일 ‘영주시 행복두끼 프로젝트’ 협약 체결… 결식우려아동 지원 위한 민관협력 나서

- SK머티리얼즈, 사업장 소재한 영주시 결식우려아동에 적극 지원하며 ESG 실천

 

 

 

[2021.06.30]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가 30일(수) 경상북도 영주시, 멤버사 SK머티리얼즈와 ‘영주시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주 시청 본관에서 진행된 이 날 협약식에는 장욱현 영주시장, SK머티리얼즈 이용욱 대표이사,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 조민영 본부장이 참석했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충분한 끼니를 먹지 못하는 아동들이 하루 최소 두 끼는 보장받을 수 있도록 행복얼라이언스 멤버 기업과 지자체, 지역사회가 함께 결식제로(Zero)를 위한 지역 단위 협력 시스템을 구축해 결식우려아동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영주시가 코로나 팬데믹으로 끼니 해결이 어려워진 지역 결식우려아동 50여명을 발굴하면, SK머티리얼즈가 해당 아동들을 위한 10개월 분의 행복도시락 재원을 지원한다. 한편, 사회적기업 소백로컬푸드가 도시락 제조와 배송을 담당하며 식단관리와 모니터링도 맡는다. 협약 기간 이후에는 영주시가 제도 편입 및 급식지원 사업과 연결하는 등 지역 내 결식우려아동 문제의 실질적 해결을 위한 안전망 구축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SK머티리얼즈는 사업장이 소재한 영주시와 함께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 초 SK그룹 관계사들이 진행한 ‘한끼 나눔 온(溫)택트 프로젝트’에 참여해 영주시 관할지역 내 취약계층 홀로 어르신을 지원한 데 이어, 중증 장애인 등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을 위한 전동보장구 급속충전소를 설치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역사회와 함께 실천하고 있다. 이 외에도 행복얼라이언스의 아동 결식문제 해결에 공감해 생필품을 담은 행복상자를 영주 지역 대상 아동에게 전달 하는 등 멤버 기업으로서 적극적인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지역 내 아동 결식 문제 해결은 물론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SK머리티얼즈 이용욱 사장은 "영주의 사회 구성원으로서 이런 훌륭한 사업에 함께 동참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며, "이번 '행복두끼 프로젝트'가 영주뿐 아니라 다른 주변 지자체로 뻗어나가는 긍정적인 나비효과가 되어 결식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이 사라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 조민영 본부장은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영주시 및 SK머티리얼즈와의 시너지로 결식우려아동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뜻 깊다” 며,  “앞으로도 프로젝트에 함께하는 관계자들의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에 대한 안전망이 단단히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얼라이언스는 결식우려아동 문제에 공감한 기업, 정부, 시민이 함께하는 사회공헌 네트워크다. 이번에 협약을 맺은 영주시 포함 29개 지자체, 104개 기업 그리고 시민이 결식우려아동 문제 해결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