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행복얼라이언스, SK스토아-업드림코리아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아동에게 '착한 생리대' 지원

등록일 : 2020-09-08

행복얼라이언스, SK스토아-업드림코리아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아동에게 ‘착한 생리대’ 지원

- 행복얼라이언스·SK스토아·업드림코리아, 여성위생용품 기부 전달식 진행

- 2천여 명의 복지사각지대 아동에게 전달 예정

 

왼쪽부터 SK스토아 윤석암 대표, SK SUPEX추구협의회 SV위원회 이형희 위원장, 업드림코리아 이지웅 대표,

행복나래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 조민영 Social Value 혁신실장

 

 [2020.09.08]복지사각지대 아동을 위해 행복얼라이언스의 멤버사 그리고 사회적기업이 힘을 모았다.

 

국내 최대 사회공헌 플랫폼 행복얼라이언스가 지난 7일 행복나래 본사 3층에서 사회적기업 업드림코리아와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인 SK스토아가 함께 여성위생용품 기부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SK SUPEX추구협의회 SV위원회 이형희 위원장, SK스토아 윤석암 대표, 업드림코리아 이지웅 대표 그리고 행복나래 조민영 Social Value 혁신실장이 참석했다. 전달식은 ‘행복한 동행’이라는 주제로 SK스토아가 추구하는 사회적가치 실현 및 동반 성장의 내용을 담은 광고 상영, 진정한 사회적 가치 추구 방향성을 논의하는 좌담회, 여성위생용품 전달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전달식을 통해 착한 생리대 ‘산들산들’을 만드는 사회적기업 업드림코리와 SK스토아는 3억 원 상당의 생리대를 행복얼라이언스에 기부했다. 행복얼라이언스는 기부 받은 생리대를 전국 행복도시락 센터 및 아동청소년 센터와 연계된 총 2,415명의 아이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 달 SK스토아를 통해 최초 런칭한 업드림코리아 '산들산들' 생리대는 1팩을 판매하면 1팩을 국내 저소득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기부하는 ‘착한 생리대’이다. 출시 8개월 만에 60만 장의 생리대를 기부한 것은 물론, 중형 생리대가 일시 품절을 기록해 화제를 모았다.

 

SK SUPEX추구협의회 SV위원회 이형희 위원장은 “코로나19 등 여러 재난상황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다양한 기업과 협력해 복지사각지대 아동을 도울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사회적기업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사회적가치를 실현하고, 복지사각지대 아동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행복얼라이언스는 기업, 시민, 정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역량과 보유 자원을 결집해 사회문제를 영향력 있게 해결하는 국내 최대 사회공헌 플랫폼이다. 현재 멤버사, 지자체 그리고 시민이 함께 하는 기부 캠페인 ‘행복두끼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시민들의 기부와 SNS챌린지 참여로 모은 기부금과 멤버사의 기부금으로 결식우려아동에게 도시락을 전달하고, 일정 기간 이후 지자체가 지원을 이어나간다.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행복얼라이언스 공식 홈페이지(https://www.happyallianc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